매번 식사 후 발생되는 음식물들을 이제 간편하게 처리하고 싶은 마음에 음식물 처리기를 고려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그래서 준비한 음식물 처리기 추천 BEST3 제품을 정리해보았다. 고온건조 방식부터 미생물 방식까지 정말 평이 좋은 딱 3가지만 준비를 했으니 지금부터 확인해보도록 하자.
※ "더 자세히 보기" 를 통해 제품 후기, 가격, 이미지 등 정보 확인 가능
1) 에코체 음식물 처리기 - 음식물 쓰레기, 냄새, 벌레꼬임 한번에 해결
음식물처리기에도 디자인이 가미된 에코체 음식물 처리기는 예쁜 레트로 디자인이 인상적으로 주방 어디에 놓아도 인테리어 효과를 톡톡히 할 수 있는 제품이다. 그리고 용량이 동급 최대 처리 용량 4L로 꽤 많은 음식물이 들어갈 수 있어 한번 비우는데 있어 한달에 한번 꼴이면 충분한 정도의 용량이라 생각하면 되겠다. (사용량에 따라 다름)
편의성 또한 잘 되어 있다. 분리형 커버로 필터를 손쉽게 교체가 가능하고 도어 커버 또한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탈부착이 가능해 간단히 씻어서 관리도 가능하다. 음식물을 버릴 때 여는 음식물처리기의 입구(문을) 열때 에는 이중 폴더형 도어로 되어 있다는 점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해 간편한 점이 장점이 되겠다.
그 밖에 소음은 도서관 수준의 35dB이하 이며 3인 기준 월 평균 전기요금이 1,100원 대라 부담없이 사용한 에코체 음식물처리기 제품이라 할 수가 있으며 에코체 음식물 처리기를 추천한다.
- 건조 방식 : 고온건조히트 방식
- 탈취 방식 : 활성탄 + 3중 에코필터
- 분쇄 방식 : 고강도 3단 임펠러 파쇄 방식
- 멸균 방식 : 고온건조 + 공기순환 송풍으로 99.9% 살균
2) 미랜 음식물 처리기 - 세균, 악취, 음식물 쓰레기 NO!
90% 이상 미생물들이 음식물을 없애주며 냄새와 바이러스를 말끔히 사라지게 하는 미랜의 음식물 처리기이다. 미생만의 음식물처리 사용 방법은 아래를 확인해보자.
- (1) 미생물 1봉 + 물 2컵 넣기
- (2) 전원 꽂기 (미생물 온도 맞춤)
- (3) 뚜껑을 닫고 전원 불 확인
- (4) 음식물 소멸 / 기화 진행 (기화시 탈취장치로 인해 공기 배출)
- (5) 남은 부산물 여전히 미생물이 처리
- (6) 1~2개월 후 부산물은 퇴비가 되어 활용하면 됨
이렇게 사용법을 확인해보면 미생물 처리 음식물처리 방식이며 미랜의 독보적인 음식물 처리기 핵심 기능이 몇가지 더 있는데 역시 아래를 통해 확인 바란다.
- (1) 배양실 내부 습기 자동 인지 조절
- (2) 음식물 양에 따라 소비전력 조절
- (3) 저소음 모터로 소음 현저히 낮음
- (4) 한번에 5~6kg 분해
- (5) 별도의 부산물 배출구가 있어 편리
숨겨진 음식물처리기의 강자라고 할까? 미랜만의 독창적인 미생물 배양법 또한 배양방법에 있어 특허증을 받을 만큼 품질좋은 미생물과 음식물처리기의 만남의 시너지 효과로 고객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음식물처리 성능을 보여주는 평으로 자자하다고 말씀을 드린다.
3) 린클 음식물 처리기 - 깔끔한 탈취와 확실한 음식물 처리!
역시나 미생물 음식물처리기로 2세대 미생물을 사용하는 만큼 정품에 대한 자부심이 대한한 린클 제품이다. 2세대 미생물을 사용하여 강력한 분해력을 통해 24시간 내 음식물 분해를 완료하게 되는데 퇴비수준으로 빠르게 진행이 되는 편이다.
21L 대용량으로 하루 처리량 최대1.5KG 이며 빠른 음식물 처리의 포인트가 바로 교반 시스템인데 내부의 교반봉이 미생물을 골고루 섞어 더욱 활발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리고 린클의 뛰어난 탈취 시스템도 돋보이는데 국가 은징 시험 연구원(KORAS)에서 인증받은 분해력과 자체탈취력이다.
(1) 자연발효분해 시 악취원인균 제거
(2) 배기필터로 수증기 및 정화된 공기로 배출
(3) UV-C 자외선 살균으로 잔여균 제거
(4) 활성탄으로 잔여냄새 흡착 제거
냄새를 끝까지, 마지막까지 확실히 제거를 해주기 때문에 냄새제거에 있어서 좀 더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며 그 외에도 저소음 매월 3,600원대 전력량 요금밖에 나오지 않아 경제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라 할 수 있어 이렇게 추천을 한다.